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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대선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유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형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03 - 112 (10page)
DOI
10.7583/JKGS.2018.18.5.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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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통해 순차, 반복문, 조건문 개념 학습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유아교육용 코딩게임 “Ito2”를 소개하였다. 개발된 게임은 실제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모의수업과 실습수업의 두단계의 과정을 거쳐서 코딩교육을 실시하여 그 실효성을 검증하였다. 코딩 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공간, 관찰, 도형 및 측정, 분류, 비교 및 서열화, 부분과 전체의 총 6개 분야에 대한 유아 인지발달 능력 성취도의 추이를 관찰하여 그 변화 정도를 기술하였다. 본 논문은 재미 요소에 학습 요소를 더한 유아 기능성 코딩게임을 개발하고 개발된 게임을 어린이집 아이들이 학습게임으로 체험하면서 인지발달과 공간지각능력에 있어서 능력 향상이 이루어짐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인지발달 학습성과 평가결과
4. 결론 및 향후 과제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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