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23 - 12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로봇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교육에서 로봇을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예비 교사와 교사들의 로봇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 로봇 교육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프로그래밍 교육과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을 두 집단의 예비 교사에게 실시하고, 로봇에 대한 태도를 비교함으로써,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이 예비 교사의 로봇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프로그래밍 교육은 로봇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이 없었다. 하지만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은 예비 교사의 로봇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데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