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223 - 258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강화된 금연정책과 맞물려 전자담배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소비현상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하여 전자담배 소비자의 자아일치성, 자아존중감 및 일반담배 금연의도가 전자담배 흡연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구조방정식을 통하여 경험적으로 검증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 마케팅조사 회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전자담배를 흡연 중인 300명을 대상으로 실증 분석을 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아일치성은 전자담배 흡연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자아존중감은 일반담배 유해성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일반담배 유해성 인식은 전자담배 흡연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일반담배 금연 의도는 전자담배 흡연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일반담배 유해성 인식은 일반담배 금연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결과를 바탕으로 전자담배 소비현상에 대한 설명은 물론 학술적 그리고 실무적 함의들도 추가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5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