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혁준 (평택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29 - 145 (17page)
DOI
10.20462/TeBS.2017.06.18.3.12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 무역이 활성화 되어 해외 직구와 역직구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한국기업이 국내 및 중국의 오픈마켓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국내 58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 요인을 도출하고, 각 요인에 대한 중요도를 AHP 방식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먼저 대요인에 해당하는 ‘판매’, ‘정부’, ‘통관 및 물류’, ‘결제’, ‘고객응대 및 홍보’ 요인 중 58개 업체들은 판매요인(0.256)이 가장 중요한 활성화 요인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정부요인(0.210), 통관 및 물류요인(0.207), 고객응대 및 홍보요인(0.188), 결제요인(0.139)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기업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시 중점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수출신고 절차 간소화, 중국현지 법규 및 세제 파악, 제품 분실 및 파손의 위험으로 나타나 정부요인, 판매요인, 통관요인 부문에서 고루 개선되어야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odel Design and Method of Analysis
Ⅳ. Data Analysis and Result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542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