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완 (남서울대학교) 김주성 (남서울대학교) 김태은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17년도 공동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2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76 - 180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다양한 IT 기술융합인 가상현실을 응용하여 기존의 FPS게임에 접목한 제작기술에 대한 논문이다. 또한 논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Unity3d 엔진과 Oculus Lift를 이용하여 제작한 VR좀비FPS게임의 기획부터 제작까지를 기술하였다. VR좀비FPS게임은 Oculus Rift를 활용하여 기존의 FPS게임에 가상현실 기술을 더 하여 시각적 즐거움과 몰입감을 증대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다. 본 논문은 가상현실을 이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FPS게임과 가상현실 기술이 어떤방식으로 융합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방향성을 보여주는 연구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개발기술
3. 기획
4. 게임구현
5. 가상현실 구현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158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