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31 - 4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용품의 브랜드개성과 지각된품질이 브랜드 카리스마 형성요인을 통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대학생 278명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표집하였다. 이 때 설문지 응답은 자기평가기업법으로 작성하도록 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SPSSWIN Ver. 12.0을 활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과 응답자의 기초자료 분석을 하였고, AMOS Ver. 4.0을 활용해서 확인적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 그리고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카리스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지각된품질은 브랜드카리스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지각된품질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다섯째, 브랜드카리스마는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 모형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