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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룡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승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909 - 91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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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다단 연소 사이클 엔진 시동 해석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과거 파워팩 시험 결과와 재구성된 파워팩에 적용하였다. 해석을 위해 수력학적 관계식을 액체라인에 적용하고 기체방정식을 예연소기 터빈 라인에 적용하여 총 3개의 대수 방정식과 3개의 기체 관계식이 사용되었다. 터빈 팽창비 등은 고정하지 않고 해석과정에서 구하였다. 이를 통해 예연소기 압력변동과 회전수 등의 예측에서 상당한 개선이 있었다. 추후 연소기 작동을 고려하여 연소기 모듈과 제어 밸브 모듈이 추가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엔진 시스템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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