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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창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일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협회 항공진흥 항공진흥 통권63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65 - 175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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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기의 객실소음은 승객의 안락한 여행을 위해서 매우 중요하며, 항공기 개발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설계고려사항이다. 일정 기준 이하의 소음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해석적, 시험적 해석방법이 적용된다. 항공기 동체 내부의 소음은 엔진, 날개 후류 등 항공기 외부 소음원에서 발생한 소음이 동체표면을 가진시켜 기체내부로 전달되거나 구조물을 직접 투과하여 내부를 들어오는 소음으로 나눌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구조물의 가진을 통해 전달되는 고체전달소음(Solid-borne Noise)해석을 위해 FAR 25 Transport급 항공기의 동체에 대한 고유모드해석을 수행하였으며, 여압하중이 부과된 경우와 부과되지 않은 경우로 구분하여 객실 내 소음전달에 영향을 주는 객실동체의 고유진동수 및 모드를 분석하였다.

목차

국문요약
1. 서론
2. 객실 동체 모델링
3. FE 모델링 및 해석
4. 해석 결과 및 검토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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