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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노영창 (두산인프라코어) 박경민 (두산인프라코어) 오병걸 (두산인프라코어) 고민석 (두산인프라코어) 김낙인 (두산인프라코어)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03 - 20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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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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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기계 산업에서 배기 및 연비 규제를 만족하기 위하여 엔진 시스템이 점차 전자제어화 되고 있으며, 이를 제어하기 위한 EMS(Engine Management System)의 복잡도 또한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EMS function 개발 시, 비용 및 개발기간의 단축을 위한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HiLS 에 내장된 엔진 모델은 크게 Air, Fuel, Torque 및 동력계 모델로 구성되어있고 실시간 엔진 모사를 위하여 Mean value modeling 방법을 적용하였다. 이 연구를 통하여 개발한 HiLS 시스템은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시스템과 Turbocharger 가 장착된 건설기계용 디젤엔진을 이용하여 정확성을 검증하였고, 테스트 결과 실 엔진 대비 90% 이상의 정확도를 얻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엔진 HiLS 시스템 개발
3. 엔진 HiLS 활용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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