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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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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한철 (성균관대학교) 정재진 (동의대하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46 - 259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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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산업은 디지털콘텐츠산업 전반적인 발전을 가속화시키며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IT 산업 등 기간산업과 시너지효과를 가지며 국내 경제에 활력이 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존의 제조, 생산시스템에서 효용성이 증명된 주요한 대표적 경쟁력 강화 방안이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에서도 탁월한 효용성이 있음을 증명하여 국내 애니메이션 개발 기업들에게 구체적인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품의 개발프로세스에서 매우 유용한 효과를 가졌던 매커니즘인 동시공정과 이를 위한 팀시스템이 디지털 콘텐츠 관련 기업, 특히 애니메이션 기업에서도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에 의미 있는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분석하였다. 또한 애니메이션 중소벤처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영업방식과 콘텐츠 개발전략에 따라 기술력 등에 있어서 의미 있는 차이가 존재함을 적용,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문헌 고찰
3. 연구가설 설정
4. 실증연구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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