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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4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109 - 11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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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를 맞아 21세기의 가장 주목받는 산업인 문화산업 중에서도 대표적인 게임산업은 최근 어느 때보다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게임산업에 있어 게임 캐릭터의 역할은 시대에 따라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현재 게임 캐릭터는 게임 자체의 성공여부에도 많은 영향력을 마치고 있다.
초기의 게임 캐릭터는 단순히 게임만을 위한 캐릭터로, 캐릭터 자체의 의미는 거의 없었지만 게임산업이 점차 변화를 거듭하면서 게임의 내용과 시나리오 이상으로 게임 캐릭터의 중요성이 인식되기 시작되었다.
따라서 게임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의 “조형성”은 제품 간에 차별 짓는 중요 요소로서, 게임의 작품성과 상품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게임캐릭터의 정의와 역할

Ⅲ. 게임 캐릭터의 분류

Ⅳ. 게임캐릭터의 조형적 분석

Ⅴ. 조형요소에 의한 게임캐릭터의 이미지적 특징

Ⅵ.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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