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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제 1 장 서론 11.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1.2 연구 동향 41.3 연구범위 6제 2 장 지주구조물 설계 및 부재 연결부 피로응력집중 평가 82.1 도로 지주구조물 및 설계 82.2 강구조물의 파괴 및 피로설계 102.3 응력집중의 발생 원인 112.4 용접 형태 및 단면변화에 따른 응력집중 122.5 응력집중 평가법13제 3 장 교통신호등주 영향인자 및 강도평가 143.1 교통신호등주 영향인자 143.1.1 교통신호등주 세부사항 143.1.2 교통신호등주 작용하중 163.1.3 교통신호등주에 작용하는 하중 고려사항 173.2 교통신호등주 강도평가법 193.2.1 교통신호등주 해석 193.2.2 유한요소 상세해석 193.2.3 Frame 구조해석 213.2.4 부착대에 발생하는 최대주응력 223.2.5 지주에 발생하는 최대주응력 253.3 기존설계도면 해석 31제 4 장 교통신호등주 최적 단면설계 및 연결부 설계 334.1 개요 334.2 교통신호등주 최적단면 설계 374.2.1 교통신호등주 최적단면 설계 세부사항 374.2.2 부착대 1개 강관 단면 적용 374.2.3 부착대 2개 강관 단면 적용 454.3 교통신호등주 연결부 설계 484.3.1 부착대-지주 연결부 설계 484.3.2 부착대-지주 연결부 수정설계 504.3.3 기초-지주 연결부 설계 53제 5 장 기초-지주 연결부 용접 형태에 따른 응력집중계수 605.1 개요 605.2 응력집중 크기 해석 방법 및 세부 사항 625.2.1 응력집중 크기 해석 방법 및 모델링 625.2.2 응력집중 영향인자 655.3 용접형태에 따른 응력집중 745.3.1 필릿용접 세부사항 및 지주 별 응력집중 크기 745.3.2 필릿용접 GSCF 식 수정 815.3.3 그루브용접 세부사항 및 지주 별 응력집중 크기 855.3.4 그루브용접 GSCF 식 수정 90제 6 장 결론 94참고문헌 97요약문 100Abstract 101부록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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