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제 1 장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1제 2 절 연구의 목적 6제 3 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15제 2 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21제 1 절 접근방법에 따른 이론 모형 211. 이론 모형의 분류 212. 귀납모형 233. 연역모형 234. 거시적 접근 방법과 미시적 접근 방법의 비교 245. 조직의 적정 정원 산정 방법 26제 2 절 선행연구 고찰 301. 민간기관 정원 산정 연구 302. 상선의 적정 승무원 수 연구 373. 미 해군의 함 승조원 수 산출 연구 444. 국내 함정 승조원 수 산출 연구 66제 3 장 회귀분석을 이용한 승조원 수 산출 모형 68제 1 절 분석 개념 및 변수 선정 681. 분석 개념 682. 독립변수의 선정 69제 2 절 연구 방법 721. 표본 722. 독립변수의 측정 743. 종속변수의 측정 814. 통제변수의 측정 81제 3 절 연구 모형 82제 4 절 연구 결과 및 가설의 검증 871. 1차 분석 872. 2차 분석 903. 수정된 승조원 수 산출 모형 97제 4 장 시뮬레이션 기반 승조원 수 분석 100제 1 절 승조원 직무분석 1001. 승조원 직무분석 방법 1002. 직무 수행 인터뷰 및 설문조사 102제 2 절 함정 승조원 표준일과시간 1061. 표준일과시간 설정 절차 1062. 미 해군 함정 표준일과시간 1073. 한국 해군 함정 표준일과시간 113제 3 절 시뮬레이션 모델링 1231. 대기행렬 이론 1232. 시뮬레이션 모델의 구성 1253. 시뮬레이션 구성요소의 정의 1274. 모델 생성 및 입력변수 정의 1285. 시뮬레이션 구성요소 배치 및 3차원 모델 1346. 로직의 정의 137제 4 절 시뮬레이션 결과 1421. 함교 시뮬레이션 1422. 전투지휘실 시뮬레이션 1473. 통신실 시뮬레이션 1484. 중앙조종실 시뮬레이션 1495. 기타 구역 시뮬레이션 1506. 승조원 수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153제 5 장 결 론 155제 1 절 연구의 요약 155제 2 절 연구의 의의 158참고문헌 162연구조사 설문지 173영문초록 1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