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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4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표 12. Radar Cross Section 감소 23. Flying-wing 설계 3제2장 비행안정성 개선 최적화 5제1절 Methodology 51. Baseline 형상 52. 최적화 과정 63. Winglet, 비틀림 각 효과 연구 74. 비행안정성 최적화 문제구성 94.1 MIL-HDBK-1797A 94.2 설계변수 124.3 민감도해석 14제2절 형상 최적화 결과 161. 최적화 결과 162. 고정밀 해석을 통한 검증 202.1 격자 조밀도 해석 202.2 최적화 결과 형상 해석 222.3 동안정성 평가 24제3장 RCS & 비행안정성 개선 최적화 27제1절 Methodology 271. 최적화 문제구성 271.1 RCS 해석 271.2 RCS에 관한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 291.3 설계 변수 361.4 민감도 해석 37제2절 RCS & stability 최적화 결과 391. 최적화 결과 392. RCS 해석을 통한 검증 433. 동안정성 평가 46제4장 결론 및 향후 계획 491. 결론 492. 향후 계획 50참 고 문 헌 51국문초록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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