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 목적 3제 3 절 연구 범위 및 구성 4제 2 장. 이론적 배경 6제 1 절 자아존중감 61. 자아존중감의 개념 62. 자아존중감의 선행연구 9제 2 절 직업존중감 121. 직업존중감의 개념 122. 직업존중감의 선행연구 16제 3 절 직무몰입 191. 직무몰입의 개념 192. 직무몰입의 선행연구 21제 4 절 고객지향성 241. 고객지향성의 개념 242. 고객지향성의 선행연구 27제 3 장. 연구 설계 30제 1 절 연구 모형 과 연구 가설 301. 연구 모형 302. 연구 가설 311) 직업존중감과 직무몰입 간의 관계 312) 직업존중감과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313) 직무몰입과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324) 직무몰입의 매개효과 33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34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41) 직업존중감 342) 직무몰입 343) 고객지향성 342. 설문지 구성 35제 3 절. 표본선정 및 조사방법 37제 4 절. 분석 방법 38제 4 장. 실증 분석 39제 1 절 표본의 특성 39제 2 절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401. 측정항목의 기본적 특성과 신뢰도 분석 402. 탐색적 요인분석 401)직업존중감의 요인분석 402)직무몰입의 요인분석 423)고객지향성의 요인분석 42제 3 절 가설 검증 441. 직업존중감과 직무몰입 간의 영향관계 검증 442. 직업존중감과 고객지향성 간의 영향관계 검증 453. 직무몰입과 고객지향성 간의 영향관계 검증 454. 직무몰입의 매개효과 검증 46제 4 절 분석 결과 481. 가설검증 요약 48제 5 장. 결 론 50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50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52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안 55참고문헌 56설 문 지 66ABSTRACT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