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규복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3 - 1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이미지 생성형 AI 도구인 ‘니지저니(Niji·Journey)’의 ‘Text-to-Image’ 기능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지형 텍스처(Terrain Texture)를 제작하는 연구이다. 이때 핵심은 프롬프트(Prompt) 구조가 ‘목표’→‘주제’→‘환경’→‘세부 디테일’의 순서를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Terrain Texture’, ‘Top View’, ‘Look Down’, ‘90 Degrees’ 등의 이미지 각도를 포함해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추출된 지형 텍스처를 ‘유니티(Unity)’ 엔진에 적용하여 활용도를 검증한 결과 효율성 측면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 연구 검토 및 생성형 AI의 활용 현황
3. 생성형 AI를 활용한 터레인 텍스처 제작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151-24-02-090072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