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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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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왕열 (단국대학교) 이동환 (단국대학교)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제68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5 - 52 (4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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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페미니즘 광고의 효과를 알아본 것이다. 실험 연구를 통해 페미니즘 의식과 안녕감이 페미니즘 광고 효과에 미치는조절 효과를 같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광고형식, 페미니즘 의식, 안녕감이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소비자들은 페미니즘 광고를 더 선호하였고페미니즘 의식 높은 경우와 심리적 안녕감이 높은 경우 광고태도에 더 호의적이었다. 광고형태와 페미니즘 의식 간의 상호작용 효과도 나타났다. 또한 페미니즘 의식과 안녕감 사이에도 상호작용 효과가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다른종속 변인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났다. 광고형식, 페미니즘 의식, 안녕감은 공유의도에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다. 광고행태와 페미니즘 의식, 페미니즘 의식과 안녕감 간의 상호작용 효과가 나타났다. 브랜드 태도에도 광고형식, 페미니즘 의식, 안녕감이 모두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브랜드 태도에있어서도 광고행태와 페미니즘 의식, 페미니즘 의식과 안녕감 간의 상호작용효과가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페미니즘 광고 효과에 대한 학문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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