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ABSTRACT
서론
연구 방법
설문지 및 면담 문항 개발
자료 수집
연구 결과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PISA 설문에서 나타난 한국 과학교사들의 인식: 미국, 중국과 비교를 중심으로
대한화학회지
2022 .02
과학교사의 과학의 본성(NOS) 수업에서 나타나는 특징 분석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탐구실험’의 맥락에서-
대한화학회지
2022 .10
통합과학 교사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실행 및 변화 조사
대한화학회지
2020 .12
중학교 과학 교사의 과학 탐구 교수 지향
대한화학회지
2020 .08
탐구적 과학 글쓰기를 적용한 과학 수업의 효과에 대한 중학교 과학 영재들의 인식
대한화학회지
2020 .10
2015 개정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 교육과정의 2차 년도 적용 현황 추이 분석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개방형 탐구를 경험한 예비과학교사의 과학 지식의 본성에 대한 이해와 과학 탐구에 대한 태도 변화
대한화학회지
2017 .10
COVID-19 상황에서 초등 과학 전담 교사의 수업 운영 실태 및 인식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소규모학교 과학실험 보조교사의 경험이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수업 불안 및 과학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과학탐구 수업실행 전문성 요소에 의한 ‘과학탐구’ 관련 연구동향 분석
대한화학회지
2017 .08
과정 중심 탐구형 과학수행평가 방안 개발 및 적용: 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물리
2020 .05
고등학교 과학 교과의 효과적인 수업 방법에 대한 고등학생과 과학교사들의 인지프레임 특성
한국지구과학회지
2015 .01
2015 교육과정 초등학교 3, 4학년 과학교과서의 물리 관련 단원의 과학 활동 특징 및 과학의 인식론 탐색
새물리
2019 .07
예비과학교사의 NOS 수업 계획 및 시연에서 나타나는 NOS-PCK 분석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탐구실험’ 교과의 맥락에서 -
대한화학회지
2022 .04
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공통과학 교사자격증 유무에 따른 통합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초등교사의 과학적 탐구 이해의 수준과 실태 분석
대한화학회지
2019 .08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중학교 1학년 성취기준과 과학 1 교과서에 포함된 활동과 평가 문항 분석: 과학과 핵심역량 중심으로
대한화학회지
2019 .06
프로젝트 기반 수업이 과학개념 및 과학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18 .01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과학 행사에 참여한 예비교사의 장애학생 과학 교수학습 자기효능감 변화
대한화학회지
2024 .12
지구과학 예비교사와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독서감상문에 담긴 과학 교과독서의 의미 비교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