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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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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진 조우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1권 제8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45 - 164 (20page)
DOI
http://dx.doi.org/10.21719/KJTR.3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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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서비스 중 대표적인 인적서비스는 고객 만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며, 승무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오랜 시간 동안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많은 항공서비스학과가 생겨났으며, 다른 학과에 비해 역사가 길지 않음에도 항공 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것이 항공서비스학과이다. 여러 국가를 여행하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다른 직종에 비해서 보수와 복지혜택이 높은 편이여서 많은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전문대학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서비스학과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교육서비스 품질이 전공만족과 진로탐색행동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항공서비스학과들의 교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학과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만족과 더 나아가 학생들의 자발적인 진로탐색행동을 이끌어 과열된 항공서비스학과 경쟁시장에서 학과 및 학생 모두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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