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일주 (경기대학교) 고주희 (경기대학교) 이수호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203 - 22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은 다양성의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적으로 새롭고 차별화된 다원적인 현상을 토대로 관광산업의 개성을 중시하고 관광의 진위를 찾으려 노력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한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서도 관광산업의 측면은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로 인하여 세분화 되고 있다. 더 나아가서 관광의 세계화는 관광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진정한 경험적 측면에서 특수목적관광(SIT)인 종교관광이 화두가 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이러한 관광 트렌드를 토대로 세계종교관광협회는 종교관광이 180억 달러의 산업으로써 관광의 역사에서 큰 중요성과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본 연구에서는 관광산업의 하나인 여행업을 토대로 종교관광의 활성화와 체계화를 위한 종교관광 상품개발 측면에서 관광활동특성에 따른 전문화된 종교관광 문화를 확립하여 결과적으로는 여행업의 종교관광 활성화와 체계화를 위한 종교관광 상품개발을 관광활동특성에 따라 상업화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즉, 소비자인 관광객은 여행사이미지, 여행사선호도에 따른 고객만족은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하되 관광활동특성을 접목한 종교관광 상품을 개발한다면 관광 환경적 측면에서 사회적으로 종교관광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관광의 역사에 중요한 가치로써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