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아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석사과정) 김판수 (경북대학교) 박성민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1 - 47 (27page)
DOI
https://doi.org/10.34183/KCSMA.23.3.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O2O 서비스의 품질을 정보품질, 시스템품질, 서비스 품질, 상품 품질, 지각된 가격으로 나누어 O2O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O2O 플랫폼 서비스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품질이 고객의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설문 자료는 279개가 사용되었으며, SPSS와 PLS 2.0을 사용하여 타당성과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O2O 서비스 품질 중 온라인 품질(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서비스 품질)과 오프라인 품질(상품 품질, 지각된 가격)은 서비스 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만족은 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O2O 서비스 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경로계수는 모두 비유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만족이 O2O 서비스 품질(온라인 품질, 오프라인 품질)과 충성도 사이에서 유의한 정(+)의 부분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O2O플랫폼 실무자들에게 그동안 만족에 비유의적이었던 O2O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역할을 제시하였으며, O2O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