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호 (경인교육대학교) 전도연 (오마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67 - 17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21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및 ‘2021 실버세대 게임이해하기 교육’ 실시 후 게임에 대한 교육 참가자들의 연령층별 인식 변화를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 보호자, 고령층 및 학생 연령층에서 대부분 게임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게임 이용법을 습득한 것으로 확인함으로써 게임이해교육의 효과성을 검증하였다. 설문 결과 대부분의 학생이 여가시간에 게임을 즐기고 있었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게임을 하는 시간이 늘어났으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 및 학부모의 게임이해교육 참여비율은 저조하였다.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게임의 긍정적인 효과를 인식하였으나 부정적인 인식 또한 확인되었다. 향후 게임이해교육에 보호자의 게임에 대한 태도와 올바른 게임지도법 및 자기조절능력 관련 내용을 강화하고 중고등학교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게임이해교육을 실시한다면 게임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비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