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원동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7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3 - 5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통적 수업 방식과 달리 플립러닝은 개념이나 내용 이해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학생들이 미리 학습하게 하고, 교실에서는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하여 이를 적용하고 분석하는 등의 수업을 하는 방법이다. 플립러닝에 대한 연구가 국?내외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도덕과에서는 이에 대한 연구가 미미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플립러닝의 정의와 등장배경, 그리고 플립러닝의 주요 특징, 수업 구조 등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도덕과 수업에서 플립러닝을 활용하는데 있어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를 고찰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