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여선옥 (건국대학교) 박수경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0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25 - 24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음악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의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변화를 탐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만 5세 담임교사 2명이 음악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협력적 실행연구에 약 6개월간 참여하였다. 주요 자료수집은 교사면담과 수업참여관찰을 통해이루어졌으며, 수집된 전사자료, 교사 및 연구자 저널, 음악수업 관련 문서자료 등을 기초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연구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천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교사로, 음악수업을 기대하고 즐기는 교사로, 유아 중심의 수업을 만들어 가는 교사로 거듭 변화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유아교사들이 당면하고 있는 음악수업에 대한 어려움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를 연구 참여자와 연구자가 함께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소개하면서유아교사의 음악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