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황기섭 (한국TV홈쇼핑협회)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특집호(Vol.37)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63 - 7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전 세계가 이전과 다른 ‘뉴노멀의 시대’에 진입하였다. TV홈쇼핑으로 대표되던 미디어 커머스는 이제 비대면이 강조되는 사회 변화에 따라 뉴미디어로 그 영역이 확대되었다. 신·구 미디어 기반의 커머스는 미디어만 차이날 뿐 나머지 속성은 거의 동일하다. TV방송 기반의 커머스는 공익성이 요구되는 방송 특성상 제약이 많고 공적 의무가 요구되나, 뉴미디어 기반의 커머스는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현재의 미디어 커머스 사업환경은 공정하다고 보기 어렵다. 사회 변화에 따라 빚어지는 신·구 산업간 갈등은 불가피하지만 공정경쟁을 통한 결과에 도달해야 산업발전과 소비자후생을 증진시킬 수 있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TV홈쇼핑 산업 동향
3. 신·구 산업간 공정경쟁을 위한 정책적 검토
4. 마치며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