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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충근 (경기대학교) 손조기 (경기대학교) 전상택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3 - 23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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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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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 환경에서 화장품이라는 특정 제품군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동기에 대한 쾌락적 쇼핑가치 및 고객만족의 영향관계를 살펴보며, 쇼핑 관여도가 화장품 구매동기와 쾌락적 쇼핑가치 간에 조절역할을 할 것인가를 설정하여 검정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인터넷쇼핑몰에서 화장품 구매동기(품질/브랜드/가격/포장)가 쾌락적 쇼핑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터넷쇼핑몰에서 쾌락적 쇼핑가치가 고객만족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인터넷쇼핑몰에서의 관여도가 화장품 구매동기 중 품질, 브랜드, 가격은 쾌락적 쇼핑가치 간에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동기 중 포장은 쾌락적 쇼핑가치 간에 조절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통해 화장품 판매의 효율적인 마케팅전략 방안에 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모형 및 조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한계점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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