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5 - 4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의 민감성 및 거친 신체놀이와 유아의 정서조절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교사의 민감성이 유아의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거친 신체놀이가 가지는 매개효과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경기지역 만 5세 유아 399명을 선정하여, 교사의 민감성, 거친 신체놀이 그리고 유아의 정서조절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분석은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용과 매개효과의 검증을 위한 붓스트래핑을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 결과 첫째, 교사의 민감성 및 거친 신체놀이와 유아의 정서조절은 변인의 하위요소에 따라 전체적 혹은 부분적으로 의미 있는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교사의 민감성과 유아의 정서조절은 거친 신체놀이를 매개로 긍정적인 간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유아의 정서교육을 포함한 교육의 실제에서 놀이에 관한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