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연구 특수교육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8 - 96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언어기반 읽기중재가 경계선 지적기능 아동의 읽기능력인 읽기정확성, 읽기유창성, 읽기이해에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초등학교 경계선 지적기능 아동 3명으로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적용하였다. 연구 결과, 언어기반 읽기중재가 연구 대상의 읽기정확성, 읽기유창성, 읽기이해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었고, 효과크기 또한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논의 및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