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53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7 - 5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미래의 한자 교육이 어떠한 지향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미래의 한문과 교육과정에서 한자 교육의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 시대에 한자 교육이 지향해야할 바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한자 교육’과 ‘창의적 한자 교육’, 한자 위상 강화의 세계적 추세에 따른 ‘국제적 시야에서의 한자 교육’, 통일 시대를 대비한 ‘국어의 올바른 이해와 사용을 위한 한자 교육’, 인간성 상실의 시대 극복을 위한 ‘인성 한자 교육’, 한자학 이론에 근거한 ‘학술적 한자 교육’ 등을 제시하였다. 이어서, 이상과 같이 제시한 미래 한자 교육의 지향 가운데, 중고등학교 한문 과목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구체적으로는 ‘2015 한문과 교육과정’의 ‘성격’ 등에 서술된 내용에 대한 수정과 보완 의견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