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I.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또래괴롭힘 피해경험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정서적 공감 및 사회적 지지의 다중가산조절효과 검증
아동학회지
2020 .12
초등학생의 도덕 추론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학급 수준 특성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18 .01
지각된 인기도와 또래 괴롭힘 가해 및 방어 행동의 관계에서 내외통제성의 매개효과
미래청소년학회지
2019 .01
초·중등학생의 친사회성, 교사학생지지와 방어행동 간의 관계에서 또래지위의 매개효과
열린교육연구
2020 .01
중학생의 개인적 공정세상신념, 인지적 재평가, 또래괴롭힘 방어행동의 관계: 집단효능감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8 .01
초등학교 고학년의 공정성에 대한 믿음이 또래괴롭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학급분위기의 조절효과
아동학회지
2020 .04
성별과 학교급에 따른 청소년의 도덕적 정체성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도움행동의 심리적 경험의 매개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20 .06
다층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초등학생의 학급 공동체 의식 및 또래지위와 방어행동의 관계에서 친사회적 행동의 매개효과
교육심리연구
2021 .03
메타경로분석을 이용한 미시체계 내 방어행동 관련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열린교육연구
2022 .05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사회적 행동과 지각된 인기의 관계 : 사회적 선호와 교사 선호의 영향효과
한국유아교육연구
2019 .01
중학생의 차별경험, 우울과 가해행동의 관계: 집단효능감과 교사 정서적 지지의 조절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21 .03
스트레스 대처전략과 괴롭힘 주변인의 방어 및 동조 행동의 관계에서 집단효능감의 조절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19 .12
공감과 지각된 환경특성이 여중생의 또래괴롭힘 방어, 방관 및 동조행동에 미치는 영향
상담학연구
2018 .02
중학생의 정서적 공감과 죄책감 경향성이 또래괴롭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학급분위기의 조절효과
Human Ecology Research
2019 .01
초등학생의 반괴롭힘 태도와 주변인 행동과의 관계: 지각된 교사개입의 조절효과
한국초등교육
2019 .01
지역사회 집합적 효능(Neighborhood Collective Efficacy)이 아동의 학교폭력 가해 행동에 미치는 효과: 다층모형 분석
사회복지연구
2019 .01
집단의 도덕적 이탈이 남녀 청소년의 또래괴롭힘 방관 및 방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또래동조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2020 .06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개인, 또래, 교사, 학급 변인이 괴롭힘 참여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학연구
2018 .12
초등학생의 공격성이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또래 공동체 의식과 교사 친밀성의 조절효과
열린교육연구
2015 .01
Examining the Co-evolution of Friendship Networks and Students’ Bullying Behaviors in Elementary School: Applying Stochastic Actor-Based Models
교육평가연구
2015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