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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근영 (한국과학기술원) 장병국 (한국과학기술원) 박상하 (한국과학기술원) 박기수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9년도 제5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247 - 25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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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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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파 터널에서의 항력 측정을 위하여 힘 평형기를 디자인하고 개발 및 적용하였다. 수 미리 초 수준의 시험 시간을 가지는 충격파 터널에서의 항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응력파 힘 평형기(stress wave force balance) 기법을 적용하였다. 힘 평형기 교정을 위하여 임팩트 해머를 이용한 충격 하중 교정을 실시하였다. 원뿔형의 시험 모델을 이용하여 마하 6 유동에서의 항력 계수를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실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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