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락 (한국철도시설공단) 양인동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성하 (시티이텍) 서우석 (시티이텍) 남궁현 (시티이텍) 호종호 (시티이텍)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9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130 - 13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철도 부하는 대용량의 단상 이동부하로, 전기철도 차량 기동 시 부하변화가 매우 크고 급격한 특징이 있으며, 그로 인해 전압강하, 역률저하 등 다양한 전력품질 문제가 발생하여 왔다. 또한, 그 여파가 상위 계통에 파급되어 전기철도 계통의 전력품질 향상을 위한 설비 도입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와 같은 전력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장비로, 연속적인 무효전력 보상 및 전압조정이 가능한 FACTS (Flexible AC Transmission System)설비인 SVC(Static Var Compensator)을 적용하여 전압강하 보상이 가능한 전력품질개선장치를 연구개발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개요 및 구성
3. 동작 원리
4. 전압강하 보상
5. 연장급전시 실증시험
6.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57-000421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