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증군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2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61 - 7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존 모바일 분야의 이용 동기에 관한 선행연구를 기반하여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 이용 동기로 편의적 동기, 사회적 동기, 쾌락적 동기, 경제적 동기 등 4가지 요인을 선정하고, 규명된 이용 동기 요인들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가설을 검증한 주요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동기 중 모든 변수(편의적 동기, 사회적 동기, 쾌락적 동기, 경제적 동기)는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둘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동기 중 모든 변수는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셋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의 만족도가 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인들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행동의도를 높일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설계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0352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