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7 - 8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교사가 지각하는 조직공정성과 역할 수행과의 관계에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경상남도 C시 및 인근에 소재한 어린이집의 교사 350명을 대상으로 하여 설문지 296부를 회수하였고, 이 중 응답이 완성되지 않은 12부를 제외한 총 284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Statistics 23.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첫째, 보육교사의 연령, 학력 및 근무기간에 따라 조직공정성, 조직몰입, 역할수행에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보육교사가 인식하는 조직공정성, 조직몰입, 역할수행은 정적인 상관관계를 가진다. 셋째, 어린이집 조직공정성과 역할수행과 관계에서 조직몰입은 완전매개의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종합하면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있어서 교사의 조직몰입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조직몰입을 높이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