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국기원태권도연구 국기원태권도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3 - 6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태권도장의 고객접점서비스, 고객지향성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애호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여 태권도장의 경영환경에 전략적인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규명하기 위해 태권도장 수련생의 학부모를 모집단으로 선정하였고, 이를 대상으로 편의추출법을 이용하여 285부의 설문지를 최종 연구 자료로 사용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통계프로그램인 SPSS 23.0과 AMOS 23.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과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 등을 연구의 목적에 맞게 활용하여 아래와 같은 연구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고객접점서비스는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지향성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고객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만족은 고객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고객신뢰는 고객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