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3 - 9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광역시 소재 중・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학습 공동체가 공동체의 일원에 의해 개발된 과정중심 평가도구를 검토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과정중심 평가에 대한 교사 전문성 제고에 교사 학습 공동체가 갖는 시사점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 우선 관련 선행연구를 확인하여 교사 학습 공동체의 과정중심 평가도구 검토 활동을 분석하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는 준거를 추출하였다. 추출한 분석 준거에 비추어 교사 학습 공동체가 과정중심 평가도구를 검토하는 과정의 논의에서 드러난 특징을 기술하였으며 이로부터 교사들의 과정중심 평가 역량 개발과 관련하여 교사 학습 공동체가 갖는 의미를 살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