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직업능력개발연구 직업능력개발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37 - 26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Davis, Bagozzi & Warshaw(1989)가 제안한 TAM을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유희성, 정보풍부성, 적합성, 자기효능감이라는 이러닝 사이트 특성이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기 위하여 실증분석을 수행하였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를 통해 연구모형을 설계하였으며, 모형을 검증하기 위해서 이러닝 사이트 이용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구조방정식모형으로 가설을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유희성, 적합성, 자기효능감은 지각된 유용성에 정(+)의 영향력을 가지고, 자기효능감은 지각된 사용 용이성에 정(+)의 영향을 가졌다. 또한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사용 용이성, 지각된 신뢰성은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지각된 사용 용이성은 지각된 신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본 연구는 이러닝 사이트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