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81 - 2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SMU(One-Source Multi-Use) 영화는 기존의 소설, 만화, 게임과 같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작하는 영화를 의미한다. 최근, OSMU 영화가 많이 제작되고 있으며, 흥행에 성공하는 사례 역시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동일한 홍보 전략에도 불구하고 국가에 따라 흥행에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 등 국가의 특성에 따라 관람객의 선호에 차이가 발생하기도 한다. OSMU 영화를 관람하는관람객 측면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며, 특히 OSMU 영화 관람 의도에 대한 국가 간 차이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다. 본 논문은 관람객들이 OSMU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원작에 대한사전지식, 원작에 대한 감정과 홉스테드 문화차원 요인이 OSMU 영화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OSMU 영화에 대한 태도가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중국과 한국 관람객의 차이를 비교하고, 국가 간 문화적 차이에 따른 관람의도의 차이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