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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역보험학회 무역보험연구 무역보험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35 - 159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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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 대 이래로 컨테이너화가 진행되어 현재는 80% 이상의 물품이 컨테이너로 운송되고 있다. 컨테이너 운송에서는 매도인이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한 이후에는 물품을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매도인의 위험 부담이 최초의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는 시점에서 이전되는 FCA, CPT 또는 CIP 조건을 사용해야 한다. 만약 매수인이 FOB 또는 CFR조건으로 본선적재선하증권을 원하여, 신용장에도 동일한 조건이 기재되었으나, 물품을 컨테이너로 운송하여야 한다면, 매매계약서에 매도인은 최초의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였을 때 위험부담이 매도인으로부터 매수인에게 이전된다고 기재하는 것이 좋다. Incoterms 2010이 운송비용과 위험의 분기점에 대하여 모든 상황을 가정하여 상세하게 규정할 수 없으므로 매매당사자가 매매계약서에 이를 상세하게 명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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