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5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67 - 27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사회에 있어서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의 논의는 국가경쟁력 측면에서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거론되고 있다. 즉 한 시대의 사회와 문화에 대한 많은 관계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초등교육의 중요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디자인교육이 가지고 있는 통합적이고 다학문적인 특성과 창의적인 교육내용은 미래사회를 위한 초등교육의 방향과 그 맥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행 우리나라 초등교육에서 행해지고 있는 미술교과 내에서의 디자인영역에 대한 교육내용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이러한 논의의 결과는 차세대 디자인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및 방법 개발의 기초연구로서 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