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응용경제학회 응용경제 응용경제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1 - 12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대형 유통 브랜드의 소규모 점포인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시장에 진입하였을 때, 수도권 상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농촌진흥청의 소비자 패널자료를 이용하여 분석한 결과, 기업형 슈퍼마켓은 상품구성의 유사성을 보이는 대형유통점과 대체적이며, 신선식품에서 차별적인 전통식품소매점과는 보완적으로 나타난다. 특히 본 연구의 결과는 대형유통점의 내점비용이 더 큰 서울 지역에서 유의미하게 나타난다. 본 연구는 상품차별화에 따른 집적효과 및 보완⋅대체효과를 소비자 관점에서 실증적으로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