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은순 (공주대학교) 김윤희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5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1,011 - 1,021 (11page)
DOI
10.9728/dcs.2019.20.5.1011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헌 고찰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유아교육의 방향을 탐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아 핵심 역량, 유아교육 목적, 유아교육 내용, 교수학습 방법, 유아교사 역할로 설정하였다. 연구 결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유아의 핵심역량은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윤리적 인성 역량, 협업 및 소통역량, 자기 주도적 역량, 테크놀로지 활용 능력, 신체역량으로 구성되었다.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의 목적을 설정하였으며 유아교육의 내용과 교수학습방법, 유아교사의 역할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특성
Ⅲ.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아교육 방향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