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선옥 (혜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81권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139 - 164 (26page)
DOI
10.35980/KRICAL.2019.02.81.1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2C 수출기업의 온라인 수출전략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규명하고, 그러한 영향관계에서 수출유형별(직접수출/대행수출) 차이를 보이는지 실증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B2C 온라인 수출기업은 수출유형별로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면에서 차이를 보였는데 직접수출 기업이 대행수출 기업의 수출전략 보다 더 고도화된 것으로 인식하였고 수출성과도 더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B2C 수출기업의 온라인 수출전략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검증한 결과, 가격전략, 커뮤니케이션전략, 자원전략이 수출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수출유형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B2C 온라인 수출 동향과 선행연구
Ⅲ. 연구의 모형 및 가설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0-000585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