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V. 결론 및 제언
Reference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 -구글(Allo)과 페이스북(M messenger)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7 .01
대학 학사운영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안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체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상황 기반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를 적용한 챗봇 이용의도 영향요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챗봇 구축을 위한 개발방법론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어댑티브 어시스턴트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법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19 .01
금융 챗봇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대한 질적 탐색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챗봇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대화형 맵 및 가이드라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모바일 메신저 기반 인공지능 챗봇의 상품 주문결제 인터페이스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다학제적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3
사용자 유형에 기반한 뷰티 챗봇 설계 전략 연구 : 주도형 챗봇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쇼핑 챗봇의 사용성 평가를 통한 오류 영역 별 디자인 개선 방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4 .06
멘탈 헬스케어 챗봇의 시각적 제시와 사용자 경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이커머스 챗봇 환경에서의 고객경험이 신뢰의 전이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7
금융권 챗봇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업종별 비교분석
기술혁신학회지
2021 .10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챗봇 서비스 디자인 -외식업과 린 UX 방법론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성폭력 피해자 지원 챗봇 디자인: 시나리오 기반과 대화 모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챗봇과 보안 위험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쇼핑 챗봇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에이전트와 메시지 유형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