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성광 (부산경상대학교) 장재훈 (부산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11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2,203 - 2,210 (8page)
DOI
10.9728/dcs.2018.19.11.2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결제 서비스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유형이나 무형의 재화에 대한 결제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본 연구는 선행연구의 주장을 근거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 가치에 대해 쾌락적, 실용적 가치로 분류한 다음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가치가 혁신저항,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의 주요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가치로서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혁신저항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혁신저항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여 보고자 하는 의도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결과를 마케터들에게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서도 기술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모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19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