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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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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2004년도 학술대회 및 학술세미나 자료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367 - 402 (3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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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교육 정보화 추진에는 예산 등 자원이 꾸준히 투입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보화의 한 부분인 동시에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교육정보화 사업결과에 대한 분석과 평가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한편 2004년교육정보화 부분에 대한 평가는 교육부의 자체평가와 한국전산원의 외부평가를 받도록 이원화되어있다. 본 연구는 이원화되어있는 2004년도 교육정보화 평가체제 실태를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발전 방안 ①평가 사업영역의 체계적 검토, ②종합적 평가체제 마련을 위한 검토(평가구분에 따른 평가적용 방안 마련 및 평가모델의 다각화 노력), ③개별 정보화의 특수성이 반영된 평가지표 도입, ④평가주체의 일원화, ⑤ 평가활용의 강화 등을 검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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