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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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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상진 (Doosan Engine) 박종훈 (Doosan Engine) 김정렬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이기수 (Doosan Engine)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42권 제4호
발행연도
2018.5
수록면
231 - 239 (9page)
DOI
10.5916/jkosme.2018.42.4.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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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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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주 추진기관으로 적용되는 저속 디젤엔진은 선박의 주요 기진원으로 양호한 선체 및 엔진 진동 품질 확보를 위해서는 사전에 엔진 기진력 및 진동을 예측하고 진동감소를 위한 개선방안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최근 선박에 주로 적용되는 초장행정 엔진인 MAN Diesel & Turbo의 6G60ME-C Type 엔진 본체진동해석을 위한 해석 모델생성 방안을 제안하고 생성된 해석모델을 활용하여 비틀림 진동과 연성된 엔진 본체진동해석을 수행하고 이를 측정결과와 비교/검증함으로써 해석 모델의 정합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진동해석용 모델 구축
3. 하중 분석
4. 해석 및 측정결과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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