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u-Young Kwak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279 - 296 (18page)
DOI
10.20462/TeBS.2017.12.18.6.27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의 목적 - 본 연구는 중국시장에서 해외직판에 관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디자인/방법/접근 – 본 연구는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SWOT(장점, 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하였다.
결론 – 온라인 수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모바일 SNS 쇼핑몰을 활발하게 활용하고, 온라인 & 오프라인 판매 대리점을 일원화하고, 상품평판 &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신뢰성을 제고하고, 수출환경을 창출하기 위한 특별경제지역을 지정하는 것을 제안한다.
연구 한계/시사점 - 본 연구는 한국의 온라인 해외직판 수출을 다양화 할 필요하다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왜냐하면 중국은 중요한 시장이지만 사드와 메르스와 같은 위험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들 위험들은 관광과 면세점에는 타격을 주었지만, 오히려 온라인 해외직판은 2017년 1/4분기에 80.7%로 증가되었다. 왜냐하면 중국의 충성고객들은 꾸준히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한국제품을 구매했기 때문이다.
독창성/기여도 - 본 연구는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성공적으로 중국에 수출을 원하는 제조기업과 중소기업에게 전략을 제공하는 기여를 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Status of Overseas Direct Sales
Ⅳ. Strategies for China’s Overseas Direct Sales Market
Ⅴ. Conclusion and Implicat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69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