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기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561 - 56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전남혁신학교의 효과성 분석을 위하여 일반학교와 혁신학교의 ‘민주적 학교 운영’, ‘교육과정’, ‘학습 공동체’, ‘교육만족도’를 비교 분석하였다. 설문조사는 혁신학교 24개교, 일반학교 24개교를 실시하였다. 혁신학교 학생 912명, 일반학교 학생 913명, 혁신학교 교사 99명, 일반학교 99명, 학부모는 혁신학교 101명, 일반학교는 103명이 응답하였다. 설문 결과, 혁신학교 효과성이 일반학교에 비하여 높았다. 특히 중등에 비해 초등학교가 높았다. ‘학교의 민주적인 변화’ ‘교육만족도’가 일반학교에 비해 효과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는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대상 및 방법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