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노의 (서울교육대학교) 박원순 (서울교육대학교) 이상원 (서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419 - 43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자들은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를 위해 연구자들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네 가지 영역, 즉 환경적 지속가능성, 사회적 지속가능성, 경제적 지속가능성, 정치적 지속가능성에 따라 “당신은 소중한 사람(인권)”, “위험을 피해요(재해예방)”, “다르다고 틀린건 아니에요(다문화)”, “건강한 우리(건강과 에이즈)”, “우리가 주인이에요(시민운동)”, “더불어 사는 우리나라(빈부격차, 갈등)”, “전쟁이 싫어요(평화와 통일)”, “지속가능한 우리 국토(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지구가 아파요(자연자원)”, “반달가슴곰을 지켜주세요(생물 다양성)”와 같이 열 가지 주제를 선정하였다. 이렇게 선정된 열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누리과정의 5개 영역의 관련요소를 고르게 포함하여 각 주제별로 3개씩, 총 30개의 활동이 개발되었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연구자들은 초등부문 연구자들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하여 유?초등 간에 연계성을 갖추도록 하였고, 프로그램의 개발을 의뢰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과학부의 요구사항에 따라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8596